본문 바로가기

My think & Inspiration

주위 사람들에게 이렇게 해보세요.

우리는 매일 친구, 가족, 선생님, 형, 누나, 동생, 친지들과 만나고 어울리면서 살아갑니다. 그리고 우리는 주위에 가까이에 있는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과 매우 다양하고 다르며 사람에 따라 구별되는 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여러분에게는 매우 친한 사람들이 있을 것이고, 약간은 덜 친하지만 많은 시간동안 자주 만나고 함께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러한 관계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깊고 가까운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매일의 일상을 함께 공유하면서 살아갑니다. 그런데 그러다보면 서로 더 친해지기도 하고, 그냥 그러면서 지내기도 하고, 너무 익숙해진 나머지 서로에게 무관심하게 지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들과는 그저 그러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여러분과 그저 그런 관계를 맺고 있는 그러한 사람들은 한두달, 혹은 일년이라는 시간동안 잠깐 보고 말 사람인 경우가 거의 많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러한 사람들에게 별로 관심을 갖지 않고 그들을 여러분의 인생에서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사람처럼 여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매일 만나는 그러한 사람들은 눈을 뜨고 있는 동안 항상 가장 가까이에 있는 사람이면서, 여러분에게 행복을 주기도 하고, 여러분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매일 만나고 함께하는 사람들은 여러분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럴 때마다(그런 생각이 들때마다 / 여러분이 주위 사람들에게 무관심해졌다는 생각이 들 때) 이렇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이 매일 만나고, 대화하고, 함께 밥먹고, 일상생활에서 항상 함께하는 사람들을 한번 다르게 바라봐 보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여러분의 생각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요.


"여러분이 매일 만나고 함께하는 사람들을 앞으로 10년동안 함께 알고 지내야 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


...


<마지막 말>




















'My think & Inspi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떤 주제로 어떤 방식으로 글을 쓰는 것이 좋을까?  (0) 2018.01.24
기대 확률  (0) 2017.11.09
목표  (0) 2017.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