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Improvement

오랜시간 진로고민을 통해 깨달은 것

무엇이든지 안전성과 현실성을 고려해야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사람이 플랜A대로만 살수는 없기 때문에 플랜B 플랜C또한 생각해야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한 미디어에 너무 현혹되거나, 자신이 보고싶은 것만 보거나, 모든일에는 명과 암이 있는데 한쪽측면만을 보고 섣불리 판단을 하면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너무 위험할수도 있는 것에 투자하기보다는 어느정도 안전성을 갖춘 계획을 세워야함을 알게 되었다.
또한 너무 급해져서는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떤 일이든 좋은점 안좋은점이 있으니 두가지 측면을 보고 또 천천히 오랫동안 생각하면서 많은 객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최종적인 바른 판단을 해야함을 알게 되었다.
또한 내 생각만 고집하여 무조건 그 길로만 가려는 생각을 하는 것보다 많은 정보를 얻고 어른들의 말씀을 귀기울여 듣고 올바른 판단을 해야함을 깨달았다.

'Self-Improv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취업  (0) 2017.09.28